https://aussielife.org 라는 개인 블로그에서 여러 생각들을 담아보았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이고

https://youtube.com/user/chang218 에서 호주이민에 대한 제대로 된 접근과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한 영상들을 제작해보았고, 앞으로도 시간이 허락하는 한 계속 영상정보들을 준비할 것이고

카카오톡 오픈방과 의뢰인들과 연결된 카카오톡 개인톡들을 이용해 수많은 문의와 사건수임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회사로 공식 문의온 내용들의 경우, 이민팀 또는 기타 개인상해팀 등의 각 섹션별로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 외, 비자응급실과 일반 이민문의, 그리고 대한민국 법무부 촉탁 중소기업 법률자문단 자문위원으로서 호주와의 기업법, 분쟁 등에 관계된 자문업무를 상당수 맡아오고 있는 등, 일감이 없어서 걱정할 일은 전혀 없을 뿐 아니라, 하루 24시간이 부족한 인생을 살아오고 있다.

하지만, 문득,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얼마나 자주 해야하는 것이고, 이를 병합하고, 비슷한 경험을 한 이들이 본인들 소회를 모을 수 있으면 더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기에 이르렀다.

까짓것, 어차피 문자 하나당 수임료를 받는 것도 아니고, 재능기부 차원에서라도 바른 길을 향한 이정표라도 되자는 심정에 네이버 카페를 만들었다. https://cafe.naver.com/immispecialist 

영업 툴도 아니고, 정보의 재활용, 이슈에 대한 발빠른 대처 (유튜브 영상의 경우, 자료수집과 이를 모은 영상촬영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를 위한 목적인 만큼 되도록 많은 이들이 이를 활용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 그건 시간이 지나봐야 알 듯 하고.

이 작은 개인 블로그도 2004년 호스팅 서비스에 phpbb 게시판으로 시작해서, 태터툴즈, 티스토리로 옮겨오며 17년 역사를 이루어오고 있으니, 네이버가 안 망하고, 내가 건강하기만 하다면, 네이버 카페도 상당기간 오랫동안 운영될 수 있지 않을까?

게다가, 팀원들에게 권한을 주어, 카페 운영을 이루어간다면 조금 더 낫지 않을까?

 

호주변호사 박창민의 호주이민 사랑방 : 네이버 카페

법무법인 박앤코 대표변호사, 박창민 이민법 스페셜리스트 변호사에게 물어보세요. 차원이 다른 호주이민법

cafe.naver.com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