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으로부터 석달 전...

한동안 한글로 된 책을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터에다가 아이들 교재도 한번 물갈이해서 구입해줄때도 된듯해서 인터파크 서점에서 한번 훑어보며 볼만한 책들, 독자리뷰에서 반응이 좋은 책들, 그 중에서도 할인률이 상당한 책들(^^) 을 중심으로 무지하게 쇼핑카트에 갖다담았다.
50일 이상 걸리는 선박운송이기에 작정하고 쓸어담아야 한다는 의무감 덕분에 쟝르 불문하고 참 많이도 골라담은것 같다.

이런 일에는 언제나 아내가 솔선수범해서 각종 사이트 등을 참고해서 재미난 책 등을 차곡차곡 찜해두는 센스를 발휘해준다.
가끔씩은 이런 정보의 소스가 어디인지 궁금해질때가 있는데.. 조심스럽게 네이버 지식검색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

그리하여, 고른 책들 중 일본소설 몇가지를 꼽아보면 오쿠다 히데오씨의 책들(공중그네 류), 싸이코파스 스릴러물(?) 검은 집 그리고 13계단 등이 있다.

난데없이 일본소설을 읽어보게 된 것이다.
물론, 소시적에 일본물 중 대망, 오다 노부나가, 은하영웅전설 등을 접해본 적은 있었지만...

검은 집, 13계단, 공중그네까지 읽어봤는데, 이 중 제일 마음에 드는 책은 바로 13계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가가 영화연출 등을 전공한 덕분인지 마치 한편의 잘 된 영화를 보는듯한 기분, 거기에 요소요소에 적당히 후반부를 위한 복선인줄 눈치채게끔 뿌려놓은 밑밥 등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황금가지 출판사에서 밀리언셀러클럽이라는 제하에 다른 일본 작가의 미스터리/추리/스릴러물들도 여럿 발행되는 것 같던데, 다음번 주문에 한번 시도해보아야겠다.

한편...


아내에게 읽어보라고 애걸복걸해서 드디어 김용의 영웅문 1부, 사조영웅전을 손에 쥐어주게 되었다.
고등학생 시절 손에 땀을 쥐며 읽었던 무협소설...

아내는 주인공 곽정의 어리숙함과 우매함에 울화통 터진다며 답답해한다.
이제껏 만나본 소설 주인공 중 가장 답답한 캐릭터라나? ^^;

하지만, 소설의 재미는 어쩔 수 없는 모양인지, 어젯밤엔 밤새 꿈속에서 무공을 펼치느라 너무 무리했단다.
^_________^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