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밀히 말하자면 Amazon 의 A9.com대대적으로 map 서비스를 자랑하지는 않고있다.

지도 서비스의 결정판이라더니 무슨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냐...

A9.com

2003년 10월에 회사 간판열고, 2004년 4월에 뒤늦게 검색 사이트를 오픈한 A9.com 은 치열한 검색시장 속에서도 조용히 나름대로의 특색을 갖고 선전을 해왔다고 평가받고 있다. (전문가들 왈 ^^)

물론, Search Inside the Book 등은 Google 의 서적 검색기능 등에 추월당할 위기에 놓여있는 등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mazon 의 commerce 시장에서의 영향력과 구매충성도 등을 고려했을때, 나는 eBay 보다는 Amazon 의 potential 이 훨씬 높지않을까 싶다.

왜냐하면, 동대문 시장과 쇼핑도우미가 포진한 고급스러운 품질의 백화점으로 향해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순전히 개인적인 의견일뿐 ^^)

이런 A9.com 에서 올해 1월에 자사의 Yellow Pages 기능을 한층 강화하는 수단으로 바로 Block View 기능을 선 보였다.
내게 있어 시간이 한참 지난 지금에서야 이 기능이 돋보이는 이유는 바로 Google EarthMSN Virtual Earth 의 전략과 비교했을때, A9.com 의 전략은 오히려 굉장히 쌈빡한 Amazon 스러움이 묻어나는것 같기 때문이다.




고전적인 Directory 구조의 Yellow Pages 의 기본 detail 기능에다가 front viewpoint 의 Block View 가 도입된 것이다. 즉, Block View 는 Amazon Yellow Pages 를 강화시키는 대단히 매력적인 악세사리라고 볼 수 있다.

Satellite Viewpoint 의 Google Earth 나 MSN Virtual Earth 를 재미삼아 돌려보거나, 여행지 사전답사 등의 용도로 쓴다면, A9.com Yellow Pages 는 우리나라의 네이버 Local, 야후 거기 등의 장점을 강력한 Block View 로 강화시키고 있다고 이해하면 될까?

A9.com 의 YellowPages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Block View 를 이렇게 트럭 타고 다니면서 찍었다고 한다.

큰 그림 좀 올려놓지 T.T


이게 바로 지난 1월의 A9.com 의 Block View 의 개념이었다. 하지만, 자의 반 타의 반... 이제 A9.com 도 Block View 를 지도와 본격적으로 합치고 있으니, 바로 A9.com Map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A9.com 의 지도는 MAPQUEST 서비스를 빌려다 쓰고 있다. ^^;

2005년 8월 현재 미국 내의 20개 도시에 국한된 서비스라는게 안타깝지만, 나중에 미국가서 볼일 볼때라도 쓰면 되니까... ^^;

게다가, A9.com 에서 꾸준히 트럭 기사를 모집 중이다. 그것도 고임금(?) 계약직으로 말이다. ^^;
아마도 빠른 속도로 서비스 가능한 도시가 늘어나지 않을까나???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