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이 SP 와 닥터의 조합으로 그동안 기성이가 원하던 갖가지 게임들을 잘 즐겨왔습니다만, 느닷없이 지름신 강림하사 닌텐도 NDS 에 확 눈이 뒤집혔었죠.

아 글쎄, 하나를 사고나니 이놈의 WiFi 기능이 어찌나 탐나는것 아니겠어요? 게다가, 마리오 카트 번들 패키지였던 터에 2인용에 대한 유혹을 떨치기 힘들었습니다. 어느새 큰아들 기성이가 커서 같이 2인용 게임을 할 수 있다니요!
흥분한 아빠는 그날로 바로 JB Hi-Fi 에 뛰어가 그윽한 색깔의 NDS Blue 를 뽑아들고 왔답니다.

쌍둥이 NDS

그리고, 옥션에서 당장 슈퍼카드와 매직키 시리즈를 주문했지요. 할아버지, 할머니의 호주 여행일정에 겨우 맞추기 위해 아주 잽싼 손놀림이 필요했죠. T.T

할아머지, 할머니께서 호주 도착 하실때까지 정말 징하게 매일 밤마다 학교숙제 마친 다음이면 수고한 댓가로 열심히 마리오 카트를 달려줬답니다. :-)

시간이 흘러, 매직키와 슈퍼카드가 도착했습니다. NDS 에서 NDS rom 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일단 매직키(슈퍼패스)와 슈퍼카드가 필요합니다.
최초 슈퍼카드의 firmware 를 최신(현재 1.60)으로 업데이트하고, 슈퍼카드 프로그램으로 NDS 프로그램을 변환해서 SD/CF 카드에 넣어주고 매직키와 정품 팩을 하나 꼽아서 돌려주면 잘 돌아간답니다.
문제는 바로 은은한 자태의 NDS Blue 에 있습니다. 이 녀석에서 매직키가 돌지 않는군요. -.-

NDS silver 를 하나 더 사야하나요? ^^
마침 Super Pass2 라는 녀석이 있네요. 2005년 10월 이후 출시 모델은 NDS 의 firmware update 로 인해 Super Pass(Magic Key) 초기버전이 동작하지 않는다는군요.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