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업체들의 기술평준화와 폭넓은 IDC 네트웍 인프라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들이 넘쳐난다는 사실은 참 다행스런 일이 아닐 수 없다.

1999년, 내가 PSINet Korea 재직 시절, 당시 Shared Webhosting 서비스 가격을 고려한다면, 현존하는 대부분의 웹호스팅 서비스들은 업체를 막론하고 당시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상당한 디스크 용량, 네트웍 사용량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국내에도 수많은 호스팅업체들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미국 웹호스팅 업체들의 서비스품질, 가격, 고객대응 등의 여러 분야를 평가하여 top rank 를 보여주는 webhostingjury.com(이름조차 멋지다. 웹호스팅 배심원 ^^) 에서 주옥같은 진흙 속 액면 최강의 주인공을 건져보기로 하자.

webhosting 업체에 관한 정보는 여기서... - webhostingjury.com

위에서부터 랭크순서대로 주욱 확인을 하다보면, 의외로 국내 서비스업체들에 비해 디스크용량, bandwidth 등의 서비스 항목이 일명 빡빡하게 주어지는 업체들이 꽤 됨을 알 수 있다.
물론, 서비스 안정성 등을 고려한 프리미엄이라고 인정하고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빠듯한 살림에 이왕이면 납득할만한 SLA 정도에다가 넉넉한 용량 등을 얻을 수 있다면 더 좋지않을까?

그런 면에서 DreamHost 는 최강이랄 수 있다.

수백 기가바이트 디스크용량, 테라급 bandwidth


  • 200기가바이트 하드디스크 용량! (그것도 매주 1기가바이트씩 quota 가 자동으로 추가된다.)
  • 2테라바이트에 달하는 넉넉한 네트웍 사용량(매주 1기가 바이트씩 늘어남)

이 모든게 한달에 8천원?


상상 초월의 가격 아닌가?
월 8천원에 이런 서비스를 받다니?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넘쳐나는 쿠폰들~

DreamHost 의 제휴마케팅 덕분에 위와같은 프로모션 코드가 어디서나 넘쳐난다.

즉, 1년 이상 계약을 하면 가입시점에 바로 $97 디스카운트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2년 계약을 할 경우에 월 $7.95 이므로 $7.95 * 24 month - $97 = $93.80 이다.
즉, 1개월에 4천원도 안되는 돈으로 200기가 바이트 하드디스크, 2테라바이트 네트웍 용량을 얻게되는 셈이다.

이 정도면 액면 최강이라 하기에 손색이 없지 않을까?
게다가, webhostingjury.com 의 탑페이지에 rank 될 정도의 서비스 안정성은 직접 지난 2개월 동안의 테스트 결과를 통해 믿어줘도 될 듯 하다.

드림호스트의 넘쳐나는 200기가바이트 하드디스크를 최대한 잘 활용하는 방법은...
당연히 이 녀석을 백업용도로 이용하는거다. ;-)

rsync -e ssh -av <local_directory_to_be_backed_up> <username>@<host>.dreamhost.com:/<backup_directory_in_DH_account>/
rsync 를 쓰기 위해선 Cygwin 을 설치해야함.

이렇게 rsync 로 백업디스크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재난복구용 하드디스크를 하나 마련해두자. ^^;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