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몇몇 인터넷폰 서비스들을 호주에서 사용해보면서 느낀 실제 사용경험에 기반하고 있으며, 개인적인 경험과 느낌에 근거하고 있음을 밝힙니다.


외국생활을 하기 전에도 시외전화 및 핸드폰으로의 발신전화가 워낙에 많던터라 2003년부터 한국인터넷폰(주)의 월 39,600 원짜리 정액제 인터넷폰 서비스를 이용했었다.
(현재는 월 39,600 원짜리 요금은 없어진 모양이다.)
 
당시 무제한 전화사용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는 1도수당 13분이라는 통화시간의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 그대로 13분씩 끊어쓰면 무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집 통신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전용 전화기를 PC 에 붙여서 써야 한다는 점과 serial 포트에 전화기를 연결하여야 하는 점 등의 불편함은 이후 호주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꽤나 까다롭고도 불편한 문제가 아닐 수 없었다.
 

넓은 집에서 무선전화기는 필수호주생활의 특징 중 하나가 넓은 집에서의 여유로운 생활 아닐까?
물론, 시내 아파트 생활을 할 경우에야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건평만 60평 이상되는 집에서 전화벨이 울릴때마다 집안을 뛰다시피하여 컴퓨터에 붙어있는 전화기를 들어야 하는 불편함은 상상이상이었다.

게다가, 당시 갓 돌을 지난 한살배기 아들 기원이가 온 집안에 장난감을 어질러놓아 곳곳에 지뢰가 깔려있던 상황에서 집안을 가로질러 전화를 받으러 뛴다는 건 쉽지않은 일이었다.

 

아이엠텔과의 만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엠텔

그렇다고, 전화카드를 사서 접속번호로 전화를 건 뒤 PIN + 목적지 번호 등으로 이어지는 버튼 수십타를 누를 수는 없었기에 월 39,600 원짜리 서비스를 호주에서도 약 1년 이상 써왔던 것으로 기억된다.
이후, 0303 이란 인터넷폰 등록번호가 070 으로 전환되던 시기에 아이엠텔로 인터넷폰 업체를 변경하게 되었다.
  • 1도수 당 13분 통화시간 제한은 생각보다 불편하였다.
    특히나, 아내가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수다를 떨어줘야 할 즈음에 13분 통화시간 제한은 아주 완벽하게 수다 리듬을 끊어주는 찬물
  • USB 전화기 및 블루투스 헤드셋 등의 활용
    아이엠텔은 전용 전화프로그램에서 audio device 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기에 입맛에 맞는 VoIP 전화기를 써볼 수 있었다. 물론, 결국에는 USB 용 아주 일반적인 유선전화기에 정착하게 되었지만...
  • 국내용 환경에 적합한 SMS 문자발송 지원
    아이엠텔은 국내 핸드폰 사용자들에게 SMS 문자발송을 프로그램 내에서 지원해주어서 짧게 문자로 해결할 수 있는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 통화요금 조절
    충전된 금액이 통화량 및 문자메시지 사용량에 따라 자동차감되기에 통신비 소비수준을 적정수준으로 조절해가며 활용할 수 있었다.
이렇게 아이엠텔에 정착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통화요금을 무진장 충전해두었으나... Skype 로 또 이동하는 불상사를 맞게된다.

Skype 로 갈아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lkin Skype phone

아이엠텔에서 Skype 로 전환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다.
하지만, 쓰면 쓸수록 늘어만가는 Belkin Skype 폰의 단점들...
 

myLG070 의 압승


사용자 삽입 이미지

myLG070 전용 단말기

이번 한국여행길에서 myLG070 을 벼르고 별러서 직접 써보게 되었고, 몇주일에 걸친 이용결과 과거에 써오던 인터넷폰 서비스들을 압도하는 품질과 전용 단말기의 성능에 감탄을 하기에 이르렀다.
  • 문자메시지 송신 및 수신 기능
    그렇다. myLG070 전용 단말기는 문자메시지를 직접 받을 수도 있다.
  • 높은 통화품질
    Skype phone 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은 통화품질은 우리 가족을 감동시켰다.
  • 전화기 자체의 높은 완성도
    어떤 면으로 보더라도 Belkin Skype Wi-Fi phone 을 압도한다. 다만, 전용 단말기이기에 myLG070 이외의 다른 서비스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한편...

한국에서 급하게 사느라 99,000 원 정가를 다주고 단말기를 구입하였는데, gmarket 등에서는 거의 반액에 살 수 있었다는 사실을 호주에 와서 알고난 뒤 아주 배아파하게 되었다는 후문... -_-;;

한국에서는 특히나 쇼핑 잘하는데 기술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3년만에 여러차례 깨닫고 돌아오게 되었다.

외국 생활을 앞둔 이들에게 myLG070 과 같은 서비스는 정말 주옥같은 필수품이다.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그네 2008.01.09 0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yLG070을 호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홈피를 찾아가보니 "인터넷전화는 전기통신사업법상 국내에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라고만 되어있어서 말이지요.
    가입자간 무료통화이던데.. 외국에서도 관계없이 사용가능하다면 국내 친지들과 무료통화가...?

    • Favicon of http://aussielife.info/ BlogIcon chang 2008.01.09 2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국내 실정법이 어떠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외국에 있기 때문에 한국 인터넷폰을 사용못할 이유는 없습니다. 실제 타업체들은 외국 교포/유학생 등을 위한 별도 마케팅도 열심히 하는 편이죠.
      myLG070 은 타업체와 달리 후불과금을 하기 때문에 떼먹고 튀는 고객을 막기 위한 장치가 필요하달 수 있겠습니다. 흐흐

  2. Favicon of http://www.fairycat.net BlogIcon 산티아고 2008.01.09 16: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아주 좋은 정보네요. 저는 올해 말쯤 영주권이 나오면 갈 생각인데 미리 사둘까나요? ㅡ.ㅡ 나그네님 질문 저도 궁금합니다. 추가 답변 부탁드려요~

  3. Favicon of http://www.stevenh.net BlogIcon 스티븐 2008.02.22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로 그렇게 사용하는군요

  4. 휴식 2008.06.08 16: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브리즈번에 워킹으로 와있는학생인데요~
    저도mylg070을 사서 왔는데 포트5060이 막혀서 안된다고하더군요
    호주인터넷회사에 요청해서 열수있다고하는데
    저의 영어실력으로 어떻게 뭘해야할지 막막하기만합니다
    혹시 호주에서 잘사용하고계시는지요^^?

    • Favicon of http://aussielife.info/ BlogIcon chang 2008.06.11 1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호주에서 mylg070 사용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답니다. ^^
      ISP 별로 port block 이 있을 순 있겠네요. 한번 이용 중이신 ISP 에 문의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5. Favicon of http://blog.ohmynux.com BlogIcon ohmynux 2008.07.08 01: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친구도 호주로 유학 가있는데요 이 my070을 들구 가더군요....
    몇번 전화가 왔었는데 음질도 그냥 전화카드 정도 수준은 되는거 같고
    요. 퀸즐랜드면 브리즈번 쪽인가요?

  6. 이재용 2008.11.15 14: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여~
    저두 워킹비자로 호주에서 1년정도 있을예정인데
    마이lg070을 신청하여 가져갈 생각입니다.
    질문하나 드리겠습니다.
    전화기를 보면 착신전환이 있는데 호주에서도 모바일폰으로 착신전환이 되는지요?
    만약에 된다면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고싶습니다.

  7. Favicon of http://cafeevo.net/tt/e1 BlogIcon cafeevo 2009.02.11 0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 글을 쓰셨을때즈음, 워킹홀리데이 가있던 여자친구를 위해 하나 주문했던 기억이 납니다.
    gmarket에서 고급형을 1000원에 구매를 했는데,
    여자친구 보러가는 여행 출발전에 보내주기로 약속을 해놓고 약속이 늦어 미안하다며 호주로 국제택배를 보내준 일이 기억납니다.
    GoldCoast에서도 통화품질이 아주 좋아서 기분이 좋았었는데 법적으로는 해당 전화기의 해외사용이 불법 이더라구요.
    뭐 하지만 단속/블락은 하지 않는 그런 실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