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비행기, 에어버스의 A380 은 여러 차례 시운항을 위해 전 세계 메이져 공항을 방문하며 한껏 모양을 뽐내어왔다.

싱가폴 에어라인이 최초의 상용 A380 항공기를 2007년 구매하여, 2007년 10월 25일 오늘 역사적인 첫 상용노선을 띄었고, 그 최초 기착지가 Sydney 였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오늘 시드니에서는 육중하면서도 아름답고 빼어난 몸매를 뽐내며 시드니에 도착하는 광경을 구경하기 위해 수많은 인파들이 몰려들어 축제의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한다.



 
별걸로 다 축제 분위기로구먼... T.T


사용자 삽입 이미지


A380 약식 재원몸체길이 : 73m
날개간격 : 79.8m
높이 : 24.1m
날개면적 : 845m2
대당 제작비 : 3억19백2십만 달러


Economy 좌석만 늘어놓을 경우, 최대 853석을 놓을 수 있는 규모의 A380 은 실제 조디 포스터 주연의 영화 Flightplan주요 무대로 활용되기도 했었다.
당시 비행기 내에서 아이가 실종되고 샅샅이 뒤져도 애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광활한 공간적 배경으로 활용될 정도로 A380 실내 규모는 상상을 초월했던 것으로 기억된다.

한창 비행기 개발 당시 내부에 면세점, 수영장, 헬스클럽 등을 설치할 수 있는 가공할만한 매머드급 내장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되는 A380
 
하지만, 싱가폴 에어라인에서는 첫 상용노선 투입에 무리수를 두지않고, 적절한 좌석등급 활용과 프레스티지급에 적합한 내장 등으로 타협을 본 듯 하다.
 

 
YouTube 싱가폴 에어라인 내부 안내]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결국 성공적인 첫 상용노선 운항에 성공을 하였고, 앞으로 아무 탈 없이 여객수송에 큰 일익을 담당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언젠가는 타볼 기회가 있겠지 ...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