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계에서는 허리케인 카트리나에 의한 뉴올리언스 파괴를 신의 형벌이라느나 떠들어대지만, 연이어 3주만에 불어닥친 괴물 허리케인 리타 덕분에 미국은 또다시 야단법석이다.

Hurricane Rita



지난번 Katrina 당시, 루이지애나 주지사와 뉴올리언스 시장의 무능한 대처와 우유부단을 언론에서 그렇게도 떠들어댔던터라 Rita 가 category 5 로 세력을 확대하자, 휴스턴에서 드디어 대대적인 evacuation 명령이 떨어졌다.

Hurricane Rita 의 진로 및 세력규모

최초 Rita 가 category 3 정도로 성장할 시에는 Florida 가 난리법석이었다. 위의 정보는 Central Florida Hurricane Center 의 google map 연동 Rita 추적 시스템이다.

보다시피... Texas Houston 은 직격탄이 예상된다. 두둥~

덕분에 고속도로에는 피난을 위해 몰려든 차들로 정체가 빚어지고... -.-

그동안 미국인이 초강대국의 위치에서 알게모르게 저지른 일들에 대한 댓가라며 조소를 보내기엔 사안이 너무 심각하다.

일단, 석유 수요/공급에 있어서 멕시코만 일대는 굉장히 중요할 뿐 아니라 미국의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투입되는 천문학적인 돈은 적자폭을 늘릴 뿐 아니라, 간접적으로 우리에게도 빠른 시일 내에 영향을 마치게 된다.

물론, bowl effect 때문에 악화일로를 달렸던 뉴올리언스와 텍사스 휴스턴은 경우가 다르긴 하지만 자연의 위대함에 굴복하는 인간의 나약함을 보여주기에 충분할 뿐 아니라... 세계경제가 위협받고 있다. 쩝!

일단, 외국에서 허리띠 움켜쥐고 있어야하는 내 입장에서는 아주 고역이라구!!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