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Pod.. 이 시대의 진정한 문화적 코드로 자리잡았음을 아무리 부인하려해도 도저히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이 없어보인다.
실제 맹목적인 iPod 사랑을 단호히 거부하며 Creative 의 Zen Micro 를 구입하는 등 발버둥을 쳐보았지만 진정한 시대의 흐름을 거스를 순 없는 건가?

이미 애플의 어닝쇼크 란 글에서도 밝혔다시피 Apple 사는 일단 부활을 넘어선 큰 도약으로 세상을 놀래키고 있다.

iTunes Music Store Japan 사이트에서는 4일만에 1백만 곡을 판매했다고 하니... 경이로운 실적이다.

애플의 미래를 환히 밝혀주는 것들 중 하나는 바로 fashion 으로 시작하여 culture 를 지배하고, 추종자들을 불러모으는 현상 자체랄 수 있겠다.

Podcasting 이란 용어가 2004년 후반부터 공공연히 쓰이더니, 이제는 web radio 등을 기억 저편으로 보내버리며 아주 일반명사화 되어버렸다.
Podcasting 이란 broadcasting 과 iPod 의 조합명사로써 mp3 또는 wav 파일 포맷의 형태로 된 audio blogging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게다가 ipodder 와 같은 전문적인 directory 사이트들이 나타나며 한 쟝르를 일궈가고 있다.
하루가 달리 변화한다고나 할까???
심지어, 일반명사화된 Podcasting 을 굳이 해석하고자 일명 backronym 이라면서 POD ; Personal On Demand 라는 쑥스러운 해설도 붙이는 형편이다.

그럼, 오늘의 하이라이트를 한번 살펴보자.

http://ipodmybaby.com/ 에서 절찬리 판매 중


나 못살아~~~ 이건 또 뭐냐... T.T
15.95불짜리 애들 옷까지 만들다니!!!

CNET Blog 에 The iPodified baby 라는 글이 있길래 클릭했더니, 허억... 위의 ipodmybaby.com 사이트가 있는것 아닌가?

한술 더 떠 http://www.ipodmyphoto.com/ 를 방문하면 경악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두 손 두 발을 http://www.ipodyourbmw.com/ 여기에서 딱 들어주면 되겠다. ^^;

애플만의 코드... Microsoft 는 영원히 누려보지 못할 영예랄까?

따끈따끈한 새 소식 - 8월 8일 오후 9시 45분에 접함
인류 역사상 최초의 공식적인 Podcast from Space 랍니다.
http://www.nasa.gov/returntoflight/crew/robinson_podcast.html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