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Earth 로고

얼마전 발표되어 사람들을 경악시킨 Google Earth!
일반적인 사람들이라면 우와 구글 정말 대단하네 라며 놀라는걸로 지나칠 수도 있겠지만, 나에게 있어서 Google Earth 를 탄생시킨 Google 이나, Virtual Earth 를 준비 중인 Microsoft 는 정말 무지막지한 기업들이 아닐 수 없다.

Google EarthVirtual Earth 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단순한 toy 로써 개발된 것이 아니다.
얘네들은 검색과 social engineering 조합의 최극단까지 고려하여 입체적인 종합 business 를 구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Google Earth 로 폭격기 찾기

일단, 출발은 Yahoo 가 가장 빨랐다. Yahoo map 의 approach 를 Google 은 Keyhole 의 인수를 추진함으로써 완벽하게 승부를 뒤집을 수 있게 된 셈이다.
(사상 최강의 라이벌 Microsoft 의 Virtual Earth 와 어떻게 진검승부를 펼칠지는 두고봐야겠지만)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Google Earth 로 세계여행 제대로 한번 해보자.

Google Earth 프로그램 내의 좌측 하단부의 각 facility 들은 현재 이미 동작하고 있다. 어마어마한 DB 에 박수를!
그리고, custom premises 도 지정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서 전 세계 googler 들이 바로 끝내주는 Google Earth 파일(KMZ 파일포맷)들을 배포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Google Earth Hacks 가 그것이다.
얼핏 들어서는 뭐 Google Earth 를 해킹해서 은밀한 자료를 빼돌리는것 아니냐싶겠지만, 천만이 말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아무리 Google Earth 와같은 툴이 주어져도 어딜 돌아봐야할지 모르면 무용지물 아닌가?

Google Earth Hacks 에서는 전 세계 곳곳에 숨어있는 landmark 들과 멋진 것들을 친절하게도 싸그리 모아서 archiving 하고 있다.

예를 들어, US 폭격기는 어디 숨어있나 볼 수도 있고, 런던 테러가 일어난 곳은 구체적으로 어디인지, 일주일씩이나 돌아봐야 다 돌아볼 수 있는 Florida 디즈니랜드는 어떻게 생겨먹은 녀석인지... 자, 모두모두 Google Earth Hacks 에서 찾아보자.

더불어 3D model 까지 올려주는 아주아주 친절한 녀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해야 할 듯 하다. 오늘 저녁에는 기성이와 함께 플로리다 디즈니랜드에나 다녀와야지~~~ 룰룰루~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