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작 만화 따위나 보려고 PDA 를 샀느냐? 라면 당장에라도 두어시간을 들여 현란한 ppt 프리젠테이션, 사전기능, 일정관리, 슈퍼메모를 이용한 어휘 증진 등의 가공할만한 신공들을 보여줄 수도 있겠지만, 남 좋으라고 구입한 것도 아니고 스스로에게 알찬 시간, 계획된 하루하루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고있으니 자기만족에 그치기로 하자.
다만,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제 PDA 로 본격적인 멀티미디어 즐기기가 가능해진데 대해 황홀함까지 느낄 지경이라는 점은 정말 입에 거품물고 자랑하고 싶은 맘 뿐.

  • TCPMP 를 이용한 동영상 즐기기
  • goMP3 를 이용한 mp3 듣기
  • RescoViewer 를 이용한 만화보기

이제 구질구질하게 mp3 플레이어에 노트북을 주렁주렁 달고다닐 이유가 없어졌다. 다만, 배터리 잔량이 얼마나 남았냐 정도에 약간의 신경만 써주면 되니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아, 4기가짜리 SD 카드 하나 정도는 투자해줘야 넉넉한 생활이 가능해지죠!!!

(생각보다 Wi-Fi 기능은 많이 안 쓰게된다. HotSync 도 이제는 그냥 USB cable 로 빠르게 끝내는게 편하니...)

만화의 경우, 320x480 고해상도를 통해 아래와 같이 큰 무리없이 만화를 소화해낼 수 있다.

Palm 화면 캡춰 - 맛의 달인 9권


일반적으로 웹하드 등을 통해 돌아다니는 만화파일을 Palm PDA 에서 보기위해서는 몇가지 작업을 해줘야한다.

  1. 2면으로 스캔되어있는 스캔본을 1면으로 분리하기
  2. Palm PDA 의 320x480 에 알맞도록 변환하기

이를 위해 필요한 응용프로그램은 여러 조합이 가능할 수 있겠지만, Photoscape, RescoViewer 를 이용하며 파일명 관리를 쉽게하기 위해 Total Commander 를 이용한다.

2면 스캔본을 잘라내기 위한 photoscape 의 일괄편집기능

012

파일 인덱싱


01

홀수 페이지를 Photoscape 에서 잘라낸 이후에는 위와같이 total commander 에서 [C] 카운터 기능의 step 을 이용해서 파일명을 xxx-01, 03, 05 와 같이 홀수명으로 변경해놓고, 짝수 페이지를 이후 잘라내어 02,04,06 과 같이 파일명을 변경하여 페이지를 제대로 정렬시켜준다.

01
이렇게 만든 Resco photo album 을 HotSync 나 외장 메모리에 복사하여 Palm 으로 즐겨주면 끝~

자, 맛의 달인 90여권을 다 보는데 한 1년 잡으면 넉넉하겠지?

;-)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