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Palm III 로 시작하여, 2000년 Palm IIIxe, 2001년 Sony Clie N760, 2003년 Sony Clie NZ90 으로 마무리를 한 PDA 생활은 NZ90 의 살인적인 무게와 말도 안되게 짧은 배터리 지속시간 때문에 본의 아니게 종지부를 찍을 수 밖에 없었다.

잠깐 방심한 사이 방전되어 모조리 날아가버린 데이터들은 때를 맞춰 포맷되어버린 PC 와 더불어 지난 6년간의 소중한 기록들이 소실되어버리는 결과를 낳아버린 것이다.

하지만, 이제 공부해야할 것도 많고 무수히 많이 쌓여있는 기록들, 정리해야할 것들 사이에서 내가 다시금 선택해야할 대안은 바로 이것!

Get organised!

마침, Ebay Australia 를 뒤져보는데 Palm TX 물건이 AUD 325.95 에 나와있는것 아닌가?

미화로 299불인 녀석이 왜이리 싼건지 살펴보았더니, 아무래도 refurbished 상품이 아닌가 싶지만 장농 속에 고이 모셔놓을 것도 아닌 이상 제대로 돌아가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에 PayPal 로 살포시 긁어줬다.

Palm OS 5.4 인 이 녀석은 메모리 관리 방법도 다르며, 여러모로 어색하게 느껴질지도 모를 녀석이지만, 복잡해져가는 정보들 사이에 단비가 되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곳 호주에서도 PDA 는 PPC 류가 절대 다수를 이루고 있지만...

Wifi, 128MB 메인 메모리, SD 확장슬롯 정도면 어디 빠질쏘냐~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