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Earth 에서 시작하여 live.com 의 한 축을 차지하고 있는 Microsoft 의 Map 사업은 당연히 Google, Yahoo, Amazon's A9.com 과 더불어 local street advertisement 시장을 대상으로 한 엄청난 규모와 기술의 전시장이다.

이러한 map market 에 대한 이야기는 각 업체들의 application 또는 서비스를 살펴볼때 간단히 짚어본 적이 있다.

오늘자로 Microsoft 에서 Windows Live Local 의 새로운 기능으로써 바로 Amazon A9 의 Block View 기능을 고스란히 가져옴과 동시에 키보드 navigationview style 이란 멋진 개념을 도입해서 공개하였다.

Virtual Earth 의 street view


Google Earth 및 Google Maps(이후 Google Local 로 서비스명 변경) 의 Hybrid View 에 매번 뒤지기만 하다가 Bird's Eye view 로 한껏 재미를 본 Microsoft 는 이번에는 Amzaon 의 Block View 를 위와 같은 방식으로 구현하였다.

나름대로 해석하자면 racing 게임형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을까?
Nintendo DS 의 마리오카트 의 인터페이스와 다른게 없어보이지않나?

gamespot.com 에서 가져온 마리오카트 screenshot

게다가, Drive Using Keyboard(일명, 키보드 Navigation)을 이용해 실제 거리를 운전하며 다니는듯한 기분을 느끼게끔 한다.
물론, 기술적 한계로 제대로 느끼기에는 무리가 많겠지만. :-)

일단, Google 에서 검색전문가이자 Amazon a9.com 의 CEO 로 활동하던 Udi Manber 를 스카웃함으로써 a9.com 은 적잖은 충격을 입었을 터인데 Microsoft 의 Street view 의 등장으로 인한 이중고를 어찌 헤쳐나갈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아야겠다.

Windows Live Local! 의 새 기능은 현재 Preview 이며 http://preview.local.live.com/ 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San Francisco 와 Seattle 거리만 돌아다닐 수 있다.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