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풀어주기 위한 대안으로도 쓰이고, 특정 분야로 유져들의 관심을 다시 끌어들이는 마케팅 수단으로도 쓰이는 매력적인 소재는 바로 Top 10 리스트이다.

각종 분야를 막론하고 쏟아지는 Top 10 리스트는 일찌기 가요 톱텐 따위의 음악순위 프로그램은 물론이며, 연말연시 빠지지않고 등장하는 올해의 뉴스, 연예계 빅 스캔들 등등등...

섹시스타 탑텐 리스트, 유용한 소프트웨어 탑텐 리스트...

Top 10 은 이렇게 우리에게 참으로 애틋한 존재랄 수 있겠다. (별 해괴한 논리.. -.-)

Top of the Pods

요즘 영어 좀 들어볼까 싶어서 podcast list 를 좀 살펴보고있는데, 이름도 기가막히게 Top of the Pods 란 사이트가 있는것 아닌가?
오오.. 도도하고도 이 오만한 자세 함 보래이~
Pod 들 중 최고라는 이 거만한 자세, 맘에 든다.

사이트를 좀 살펴보니, 이거 대단한 녀석들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아닌가?

Pod 중의 최고가 아니라... Top 10 리스트를 온갖 주제별로 장난도 섞어가며, 기발한 아이디어도 적용해서 각종 탑텐 리스트를 만들어서 해당 내용별로 podcasting 을 하는 곳이었다.

일단, podcast 를 들어보려고 여러번 시도하였으나 현재 폭주하는 네트웍 트래픽 때문에 bandwidth limit 초과로 해당 podcast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가 없어서 얼마나 잘 들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확인해보지 못했다.

얘네들 original british 애들인 모양인데, 흐흐~ 기대되는데 얼른 트래픽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podcast 서비스를 제공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podcast 를 들을 수는 없어도 얘네들 blog(http://topofthepods.blogspot.com/) 를 방문하면 각 주제별로 간단하게 글을 올려놓은걸 확인할 수 있는데, Top of the Pods 사이트가 다루는 내용들의 성격파악을 위해 최근 몇가지 주제들로 어떤것들이 다뤄졌는지 살짝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회사 때려치우는날 해야하는 일들 Top 10
담배 안피는 이유 Top 10
BMW 싫어하는 이유 Top 10
필수 소프트웨어 Top 10

얼핏 굉장히 유용한 주제들에 대해 진지한 시도를 하는듯 보인다. 근데, 아래 자료화면을 일단 한번 보자.

호주에 관한 잘못된 이해 Top 10 리스트

1위부터 주욱 내려가면 고개가 끄덕여지다가 4위에서 한번 웃어주고... (부메랑으로 무장해???), 5위에서 깔깔(땅덩어리 넓다고 다 비행면허 있냐.. ^^) 그 밑으로 다 장난처럼 끄적여놓은 대단한 분석력 아닌가? =)

TOTP 블로그 잘 이용하기

일단, podcast 서비스가 안되고 있는 입장에서 얘네들 블로그라도 잘 이용하는 방법은 좌측 상단의 spoiler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는 것!

각 주제별 Top 10 리스트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꽤나 재미있는 사이트!
해당 쇼의 분위기는 얘네들 Flickr 사이트의 사진들을 슬쩍 한번 봐도 눈치때릴 수 있다. 흐흐~

아마도, 대충 사이트에 올라온 글들을 조합해볼때 굉장히 재미나게 podcast 를 진행하지 않을까 싶은데, 잘 들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

Posted by 박창민
Bookmark and Share

,